또한, 스마트폰을 담보로 제공했기 때문에, 대출 기간 동안 스마트폰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에서의 자금마련이 어려운 분들이 다양하게 알아보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비대면 폰테크 대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담보대출처럼 부동산 등의 추가적인 서류나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합니다. 특히, 직장이나 소득 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나 자영업자들에게 유용한 대출 방식입니다.
솔직히 사업자등록증을 비롯하여 통신판매업 내는건 일도 아니죠. 누구라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후 문제가 생기면 사업자를 바로 없애고 새로만들면? 끝이죠.
폰테크 대출은 비교적 낮은 금리와 간편한 절차로 인해, 쉽게 돈을 빌릴 수 있지만, 대출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계획 없이 무분별하게 폰테크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거나, 금융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비대면 폰테크는 이름 그대로 미팅없이 비대면으로 거래가 이뤄져 간편한 점도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높다고 폰테크 업체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 대출을 할 때에 처음부터 폰테크를 안내하는 곳이 있을 정도로 상당히 유행하고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한 후에 비대면 폰테크 새 핸드폰을 박스채로 그대로 재판매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방법입니다.
간혹 개통하는 과정에서 유심도 함께 제출하라고 요구받는 당일 폰테크 경우가 있는데요, 유심을 넘기게 되면 유심을 활용한 소액결제를 하고, 폰테크 업체 소액결제 폭탄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정확한 의미와 뜻부터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테크의 사전적 의미는 휴대폰의 폰과 재테크의 테크의 합성어를 말하는데요.
따라서, 폰테크 대출을 이용할 때는 장단점을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지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폰테크 대출은 낮은 금리와 간편한 절차라는 장점이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 제한, 담보 가치 하락, 고금리 가능성, 대출 부담 등 단점도 존재합니다.
또한, 폰테크 업체 신용등급이 낮아 일반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이나 소액 대출이 필요한 경우, 빠른 대출 심사가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대출을 과도하게 많은 분들이라든가 신용상태가 낮거나 신용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금융사에서 대출승인을 해주지 않습니다.